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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민아카데미 교육_ 장사 고민 컨설팅 2일차 입니다

by samdoonpapa 2022. 11. 10.

첫 번째 시간_오프라인 마케팅

오늘은 연어로만 당진점 매장 문을 닫았습니다. 배민아카데미 교육이 있는 날입니다.

지난번 줌 미팅 이후 오늘 2일 차로 오프라인 마케팅 (권 프로님 "권정훈 대표님) 교육이 있는 첫 시간 있었습니다.

선배 사장님으로써 여러 가지 많은 정보를 주셨습니다. 권 대표님과 대화를 통해서 나에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.

매출을 오리는 3가지 방법을 이야기하셨습니다  1) 고객 수 늘리기 2) 구매금액 올리기 3) 구매 횟수 올리기입니다.

장사에 도움이 되는 수업내용 오프라인 마케팅 5가지라는 주제로 말씀하셨습니다. 그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.

 

1) 노출

오프라인에서 노출이 되는 것들 인테리어, 화제성, 사진 찍을 수 있는 포인트들이 있을 것입니다.

밖에 손님들을 유입시킬 수 있는 것으로는 눈에 띄는 외부, 내부 인테리어가 있을 것입니다. 사람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인트가 있다면 더 좋은 것을 봅니다.

화제성으로는 그 가계에 스토리 나에 스토리를 만들어라 인간적이고 디테일한 것으로 고객이 우리 매장을 기억할 수 있고 다시 찾아올 수 있는 스토리가 있는 가게를 만들어 보라고 하셨습니다

 

2) 스토리(카피 문구)

우리 매장을 알릴 수 있는 카피 문구가 있으면 손님들에 호기심이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문구를 메뉴판이나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해야 구매율이 높아진다고 하셨습니다. 이벤트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.

 

첫 번째 미션은 4줄로 우리 매장의 스토리 만들기입니다.

 

3) 홍보물

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것으로 해라.

  라이트 페널, 디지털 사이니지(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알아봐라, 렌털 알아보기 등), 테이블 텐트(나에 한 가지 카피로 홍보 할 수 있다) 와 같은 도구들로 내가 할수 있는 범위 내에서 고객에 시선을 우리 가게로 돌릴 수 있는 도구들을 만들어라입니다.

 

두 번째 미션은 기존과 다른 새로운 홍보물 도입하기 / 새로운 카피 해보기입니다.

 

4) 전략(SNS, 한정상품)

전략을 잘 짜면 손님이 따라오게 할 수 있다. 기획 메뉴 만들어서 우리 매장에 특화된 프로모션과 희소성을 강조해 보아라

이런 기획들은 오프라인에서 하되 SNS로도 홍보 가능합니다.

한정상품으로 우리 가게에 매력적은 상품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다고 하셨습니다.

 

세 번째 미션은 한정 상품 개발해보세요

 

5) 고객 DB

DB을 활용해서 고객관리를 잘하면 매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고객에 DB로 재방문율을 높이는 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.

고객에 DB 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해보아라. DB 관리 외부업체도 있고 카카오톡 채널(친구 추가) 로도 고객 DB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. 주기적인 메시지나 매장과 사장님에 스토리 등 다양한 것을 고객에게 보여 줄 수 있습니다.

카카오톡 채널 마케팅(고객 DB 벤치마킹해서 활용해보십시오) 이 외에도 DB 확보 전략 수립으로는 외부 업체 도도 포인트 등 다양한 업체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.

 

두 번째 시간_ 배달 운영 전략 시간입니다.

매출을 올리는 방법 중 한 가지인 배달 운영 전략 시간이었습니다. 팀장님께서 운영전략을 설명하시면서 여러 가지 피드백과 고민 상담까지 해주시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.

배달 운영 전략으로 이야기하신 것은 아래와 같은 내용이었습니다.

 

1) 매력적인 가게 만들기

매장을 알릴 수 있는 스토리 만들어 보아라 (사진 활용, 스토리 만들기, 우리 가게 장점 부각하기)

 

2) 앱 지면 살펴보기

매장을 앱상에서 얼마나 많은 노출을 하는가도 매출 유입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을 이야기하셨습니다.

 

3) 상품 소개

메뉴판 구성 만으로도 매력적으로 보여 빠른 의사결정을 유도하기입니다.

 

4) 가게 운영하기(셀프서비스)

 

5) 가게 잘 알리고 잘 운영하는 법

콘텐츠 보드 활용해서 가게 어필해보세요

 

6) 고민상담시간으로 이야기를 하셨습니다.